본문 바로가기

사운드 설정에 대한 간단한 팁

마이크 증폭 및 잡음을 줄이는 기초 방법

요즘은 헤드셋을 이용해 상대방과 음성채팅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대화를 하고 게임도 즐기는 경우가

많고 노래를 녹음해서 들어볼 때도 있을 겁니다.

그런데 가끔씩 채팅 중 시끄럽고 지직거리는 문제로 인해 상대방이 고통을 호소할 때가 있는데 이런 노이즈가 생기게

되면 상대방이 깜짝 놀라거나 귀가 아플 수 있기 때문에 조절을 해야 합니다. 하지만 처음 이용하시는 초보자 분들은

어떻게 설정을 바꿔야 되는지 잘 모를 수 있는데 간단하게 확인 해보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.

윈도우의 기본 기능이니 PC에 대해 잘 모르셔도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.

윈도우 10을 기준으로 스테레오 헤드셋 사용시 설명 드리겠습니다.

가상7.1 헤드셋의 경우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그 프로그램에서 조절하시면 됩니다.

윈도우 바탕화면 우측 하단 스피커 아이콘 우 클릭 => ”소리”선택 => “녹음”선택

기본 장치를 더블 클릭한 후 상단 [수준]탭을 눌러 증폭 값을 0으로 변경.

(바를 이동시켜도 되고 수치를 입력 하셔도 됩니다)

이렇게 0.0dB로 변경한 후 확인을 누르면 증폭 현상을 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.

테스트해 보고 싶을 때는 상단에 [수신대기] 탭을 눌러 '이 장치로 듣기'의 옵션에

체크한 다음 확인하시고 마이크에 말을 하면 내 음성을 바로 헤드셋에서 들을 수 있습니다.

이상이 없는 것이 확인되면 다시 옵션 체크한 부분을 해제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.

추가적인 부분을 알려 드리면 상단에 [개선 기능]탭이 있는데 누르면

소음 억제와 함께 음향 반향 제거를 할 수 있는데 모두 체크 해제하면 됩니다.

음향 반향은 메아리(Eco)를 없앨 수 있는 기능입니다.

이상이 가장 기초 적인 마이크 증폭 및 잡음을 줄이는 방법입니다.

감사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