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. 소믹테크놀러지입니다.
이런 경우 몇가지 확인해볼만한 방안이 있습니다.
1. 윈도우 바탕화면 우측 하단 스피커 아이콘 우 클릭 => “소리” 선택 => “녹음” 선택=>
또는 윈도우 바탕화면 우측 하단 스피커 아이콘 우 클릭 => “소리 설정 열기” 선택
=>우측 상단 "사운드 제어판" 클릭 => "녹음" 선택
기본장치를 갖고 계신 장치에 맞게 선택을 하십시요.
USB 헤드셋일 경우 마이크(USB Device...)로 선택 or 3.5mm 헤드셋일 경우 (Realtek High...)로 선택
헤드셋 마이크을 더블 클릭 하여 속성으로 진입→ 상단 "수신대기" 탭 클릭
" 이 장치로 듣기 " 항목을 선택 해제 하시면 됩니다.
이 옵션이 마이크를 통하는 소리가 헤드셋으로 들리게 하는 옵션입니다.
2. 이 장치로 듣기를 선택하신 후 적용 누르시고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
확인하신 후 다시 기능 해제 후 적용을 눌러 보십시요.
이렇게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드리는 말씀입니다.
3. 보통의 경우 마이크에 문제가 생기면 마이크 설정만 확인합니다.
하지만 이 경우에는 헤드셋 설정을 확인 할 필요가 있습니다.
윈도우 바탕화면 우측 하단 스피커 아이콘 우 클릭 =>“소리”선택 =>“재생”선택
사용중이신 헤드셋을 더블클릭 하셔서 속성으로 진입 => 상단 수신탭 클릭 =>
마이크를 사용 안함으로 해 주십시요.
헤드셋 속성의 마이크가 노이즈의 주범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4. '스테레오 믹스' 설정 때문일수도 있습니다.
마이크로 입력된 음성 외에 PC상에서 실행되는 사운드가 혼합되어 전달된다는건
스테레오믹스의 기능을 의미하고 이 스트레오 믹스 설정을 [사용]으로 변경한 적이 있다면
[사용안함]으로 변경해 주시면 해결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.
윈도우 바탕화면 우측 하단 스피커 아이콘 우 클릭 => “소리” 선택 => “녹음” 선택
5. 혹시 이 부분도 한번 확인해 보십시요.
윈도우 바탕화면 우측 하단 스피커 아이콘 우 클릭 => “소리 설정 열기” 선택
=> 마이크 개인 정보 설정 열기
앱 액세스를 확인 해 보십시요.
밑에 앱 별로 하나씩 확인 해 보셔도 됩니다. 필요하지 않은 앱은 끄시면 될것 같습니다.
6. 윈도우 정품이 아니신 경우 최신 업데이트가 설치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하는
경우가 있습니다. 이 경우에는 제어판 → 문제해결 → 하드웨어 및 소리 항목 →
오디오 녹음 항목을 실행하시면 문제가 되는 부분을 윈도우가 확인을 해 줍니다.
이 부분을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
이 정도가 제가 알고 있는 부분입니다.
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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